금융 경제 보험 정보
정부지원 농협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빨리 보시죠 본문
코로나 시대에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인데요.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정부 소상공인진흥자금과 농협은행에서 새로운 소상공인 전용 대출 상품이 나왔습니다 최대 한도가 1억까지 가능한 상품이니 급한 불을 끄기에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곳에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목차
소상공인 정책 자금 이란?
우리가 흔히 지역 동네에서 가게를 열고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을 소상공인 이라고 하는데요. 법적으로는 주요 업종별 평균 매출액등이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상의 소기업 규모 기준에 해당 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상시근로자 5인미만의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가 소상공인에 해당하게 됩니다.
단 제조업, 건설업, 운송업, 광업 등의 경우는 상시 근로자 10인미만의 기업도 소상공인에 해당 하는데요.
이런 소상공인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소상공인 진흥자금을 이용해서 정부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사업 운영 자금의 목적으로 특별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농협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한도 금액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입니다. 업종 별 혹은 사업 형태별로 최대 대출 한도가 조금 다른데요
청년고용, 성장촉진, 장애인, 사업전환 소상공인은 대출한도가 1억원 이내 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 소상공인 업체의 경우에는 최대 한도가 7천만원 입니다. 사장님의 업종이나 사업종류가 어디로 분류되는지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농협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농협 NH 소상공인 정책 대출 금리
대출금리가 최저 1.73% ~ 최대 2.50% 까지 가능한데요
대출 금리는 자금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데요 일반 금리는 보통 저 금리 범위 내에서 진행이 됩니다.
최저 1.73% 금리는 정말 저렴한 금리인데요. 무담보, 무보증으로 진행되는 금리중에서 저정도면 거의 가장 좋은 편에 속합니다.
만약 7000만원을 최저금리 1.73%로 빌리게 되면 1년 총이자는 1,211,000 원 입니다
농협 NH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기간은 최저 1년 ~ 최대 5년까지 가능합니다.
거기다 거치 기간이 2년까지 둘 수 있습니다. 대출을 한 첫 2년간은 원금을 상환하지 않고 이자만 납입 할 수 있으니 상환의 부담이 많이 줄어 듭니다. 거치 기간 2년간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대출도 갚아 나가면 좋겠죠
거치기간 이후로는 원금 균등분할 상환방법 인데요. 대출자의 요청에 따라 원금의 30%는 마지막의 만기일시 상환으로 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대출자를 위한 부분이 많이 느껴집니다.
필요서류 및 신청 방법
필요서류는 실명확인증표 및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 증명원, 부가가치세 표준증명 또는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등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국세 납입 증명 및 지방납세 증명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더 자세한 서류는 지역 농협 영업점에서 안내해 줍니다.
아직 인터넷 신청이 안되는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귀찮으시더라도 지역 농협에 직접 방문하셔야 하는데요.
지금까지 농협의 코로나 지원 소상공인 정책자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최대 대출 1억원을 1.7%대 금리로 5년을 빌릴 수 있는 좋은 상품이빈다.
위 조건은 개인에 따라 혹은 시기에 따라 변동 될 수도 있으니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농협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