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경제 보험 정보
현대카드 현금서비스 단기카드대출 이자 그리고 연체가 되면??? 본문
갑자기 현금이 필요할 때가 있죠. 그리 많지 않은 금액으로 며칠 혹은 한달이내로만 쓰면 되는데 지인이나 가족에게 부탁하기는 좀 꺼끄러울때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는데요.카드사마다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조건과 결제일 등이 조금씩 다릅니다
이곳에 현대카드 현금서비스에 대한 이자율, 수수료 사용방법 드엥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목차
현대카드 현금 서비스란?
모든 신용카드 들이 현금서비스를 지원하는 데요. 현금서비스는 쉽게 이야기하면 카드 대출입니다. 카드사로부터 돈을 미리 빌려 쓴다음에 다음 카드 결제일에 상환하는 형태인데요. 일반적인 신용카드 사용이 상품 구입 대금의 선대출 후결제라면 현금서비스는 그냥 돈을 미리 대출 받는 것 입니다.
그러니 모바일 소액 대출 상품들과 사실 성격이 거의 비슷한데요. 다른점으로는 이미 신용카드가 발급 된 분에게는 다른 절차나 대출 심사 없이 바로 현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용자격으로는 현대카드가 발급되고 기존 카드대금 연체가 없으신 분들은 누구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 금액
현대카드 현금서비스의 대출 한도는 본인의 신용카드 잔여한도 내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본인의 카드 한도가 총 1000만원이고 그중 350만원이 결제에 쓰여 할부 중이면 65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단위는 1만원 단위로 결정하시면 됩니다.
대출 금리
사용 금리 : 연간 최대 23.9%
이자율이 다른 대출 금리보다 상당히 쎈 편인데요. 카드사 입장에서는 아무런 심사 없이 바로 대출이 진행되는 것과 똑같기 때문에 상환의 위험도가 크다고 생각하고 보통 대출 보다는 이자율이 높게 책정이 됩니다.
하지만 모든 카드 현금서비스 이용자가 최대 금리인 23.9%를 적용받는 것은 당연히 아니고요.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그에 맞는 대출 금리가 결정이 됩니다.
연간 이자이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한 날짜 만큼만 이자가 청구 되는 데요. 예를 들어 15%연간 금리로 100만원 현금서비스를 받아서 20일간 사용하게 되고 다음달에 상환이 되었다면 100만원의 연간 이자는 15만원 입니다. 그런데 15만원은 365일의 이자이니까 1일 이자는 약 411원 정도 입니다. 20일을 사용 하였으니 411x20 을 해주면 총이자 금액은 8220원 정도 입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상환 기간은 다음 카드 결제 대금 납부일 까지 인데요. 보통 대출들이 최소 6개월 정도 대출 기간을 가지는 것에 비해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단기대출은 다음달 결제일에 바로 상환이 되어야 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연체로 바로 잡히게 됩니다.
그러니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의 결제일을 잘 확인하셔서 연체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상환은 당연히 만기일시상환입니다. 연체가 될 경우 카드종류에 따라 할부 상환으로 전환할 수도 있는데 이는 현대카드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카드 현금 서비스 사용 방법
현금서비스는 보통 ATM을 통해서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ATM을 통해서 사용하시게 되면 건당 수수료가 800원 ~1500원정도 들어가며 1회 최대 이용가능한 현금금액이 100만원 정도 입니다.
그리고 현대카드 모바일 앱 혹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현금서비스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지정하신 계좌로 현금이 들어오게 됩니다.
지금까지 현대카드 현금서비스 단기카드대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편리하고 쉽고 빠르게 현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엄연히 대출의 일종이고 금리가 높습니다. 그러니 연체하게 되면 신용도가 많이 하락하고 연체이자가 추가로 붙게되니 꼭 주의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위 조건은 개인에 따라 혹은 시기에 따라 변동 될 수도 있으니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현대카드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은행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카드단기대출 이자, 사용방법 등 (0) | 2021.06.26 |
---|---|
삼성카드 현금서비스, 단기대출 사용방법 이자와 상환방법은? (0) | 2021.06.25 |
삼성카드 인기 카드 추천 Top 5 보고 가시죠 (0) | 2021.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