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경제 보험 정보

제 2 금융권 무직자 대출 하는 2가지 현실적 방법 본문

대출 정보

제 2 금융권 무직자 대출 하는 2가지 현실적 방법

정보캣 2021. 10. 1. 09:37

 

누구나 잠깐 일을 쉰다거나 이직을 준비한다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무직의 상태로 지낼 수 있습니다. 무직이 되면 가장 어려운 것이 바로 대출인데요. 대부분의 대출 상품들이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무직자도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곳에 제 2 금융권 무직자 대출에 대한 대출 방법 후기 등 자세한 정보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목차

 

제2 금융권 무직자 대출이란?

제 2금융권이라고 하면 보통 저축은행, 카드사의 캐피탈 등이 있는데요. 이런 곳들은 제 1금융권이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카카오 뱅크 등을 제외하고 두번째로 위치하는 금융권 회사들입니다. 

하지만 제 2금융권 은행들도 대부분 재직자 이상의 조건을 요구하는데요. 하지만 카드 사용 실적, 통신요금 납부내역 등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들도 많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캐피탈 회사 대출 

6개월 이상 본인의 명의로 된 신용카드를 연체없이 꾸준히 사용하고 계시다면 그 금액을 바탕으로 하여 신용카드 회사에서 소득 규모를 어림잡아 대출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신용카드 캐피탈 회사대출이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제 2 금융권 대출이 됩니다. 
예를 들면 롯데카드의 경우의 롯데카드캐피탈을 운영하고 있는데

신용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서 최소 100만원~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 이가능합니다. 
대출 금리의 경우에는 최소 5%~ 최대 19%정도로 개인의 부채규모, 신용 상태, 소득 등을 확인하여 대출이 진행 됩니다. 

 

통신요금 납부 기록 대출

일부 저축은행들에서는 통신요금을 기반으로 하여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1금융권인 우리은행에서도 통신요금 기반으로 한 대출을 진행하는 되요.
단 알뜰폰은 해당이 되지 않으며 에스케이, 케이티, LG 등 이동 통신 3사의 경우에만 진행이 됩니다. 

 

무직자 대출 필요서류 및 신청 방법


요즘 대부분의 대출이 모바일로 진행되기 때문에 특별한 서류를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 공동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휴대폰으로 각 제 2금융권 은행의 모바일로 들어가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제 2금융권 무직자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통신요금 조회 등으로 충분히 대출이 가능합니다 
위 조건은 개인에 따라 혹은 시기에 따라 변동 될 수도 있으니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각은행의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