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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에서 C++ 작동방법의 기초개념

정보캣 2023. 11. 3. 09:30

언리언 엔진에서 액터에 코드를 먹여서 동작을 가능하게 만드는 큰 개념이다


1. C++ 클래스 생성
C++ 클래스를 생성할 때, 일반적으로 함수의 모듈화를 바탕으로 단일 액터를 기준으로 코드를 작성하도록 한다.
이렇게 모듈화 된 함수는 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게 하며 단일 액터별 C++ 클래스는 프로그래밍의 클린함을 만들어 준다.

예를 들어서 이동하는 함수를 FVector 를 통해서 작성했다고 하면, 이 이동함수를 각 액터별 캐릭터, 아이템, 적 등등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2. 액터에 귀속
클래스를 생성하고 난 이 후에는 이 클래스를 각 액터에 귀속시켜 줘야 한다. 이 때 단일 클래스는 단일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을 가져야한다.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SRP) 예를 들어 플레이어의 캐릭터 움직임을 처리하는 함수와 플레이어의 점수를 계산하는 함수는 다른 클래스에 속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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