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경제 보험 정보

신용카드 하루 연체 되면 어떻게 될까요? 본문

대출 정보

신용카드 하루 연체 되면 어떻게 될까요?

정보캣 2021. 4. 12. 18:02

신용카드 값이 하루 혹은 단기 연체가 되면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카드 돈빠져 나가는 날이 토요일이거나 공휴일 이면 어떻게 될까요? 간단하지만 잘 모르는 신용카드 정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신용카드 값 결제날이 토요일 이라면?

예를 들어 통장에서 신용카드 결제대금이 빠져나가는 날이 매달 10일 인데 이번달 10일이 토요일 이라면 돈은 통장에서 언제 빠져나갈까요? 바로 12일 월요일에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러니 통장에 돈이 월요일 까지만 들어와 있으면 됩니다.

토요일에 돈이 없더라도 연체가 아니며 월요일에 돈이 부족할 경우 화요일 부터 연체1일으로 계산이 됩니다. 예를들어 17일까지 카드 대금이 정산되지 않았을 경우에 연체는 13일 부터 계산되면 5일 연체가 됩니다.

2. 신용카드 하루 연체가 되면 어떻게 되나요?

물론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하루 연체 정도는 괜찮습니다. 은행에서는 보통 카드 대금 결제일로부터 5일간 연체가 이어지면 연체상황으로 간주합니다. 

5만원이상 60일 이하 연체는 단기연체이며 5만원 이상 60일이상은 장기연체에 들어가며 추심이 진행됩니다. 그러니 연체 하루 이틀 정도는 괜찮지만 연체가 5일이상 지속되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합니다. 5일 이상 되면 당연히 신용점수도 하락이되며 연체기록에 남게됩니다. 

3. 신용카드 연체기준은?

위에서 말했듯이 금액기준으로는 5만원 이하는 소액연체 5만원 이상은 보통금 연체가 됩니다. 그리고 60일이하는 단기 연체가 되며 60일 이상은 장기연체가 됩니다. 장기 연체가 지속되면 카드사에서 소송을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