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경제 보험 정보

무직자 삼성카드 발급 조건 및 후기 본문

대출 정보

무직자 삼성카드 발급 조건 및 후기

정보캣 2021. 4. 25. 10:25

무직 상태에서 삼성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발급이 됩니다. 4대 보험이 들어가지 않는 무직자의 경우는 몇 가지 조건이 있는데요.


이 곳에 삼성 신용카드 발급에 대한 정보가 있으니 확인하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예전 직장을 퇴사하고 개인 사업을 준비하던 중에 삼성카드를 만들었던 때가 있었는 데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삼성카드 신규 발급을 신청해 두니 30분쯤 후에 카드 설계사 분이 바로 전화가 왔습니다.설계사 분이 물었던 질문과 내용은 아래와 같은데요 


삼성카드 무직자 발급 조건 

- 4대 보험 직장인 여부 : 직장인이세요? 아니오.
가장 먼저 물었던 질문이 직업이 있는지 였습니다. 4대 보험을 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묻고 따지지 않고 바로 발급이 된다고 합니다. 심지어 저녁에 신청하면 밤에 카드가 발급되어 배달 온다고 하네요. 
어쨋든 저는 이미 퇴사를 했기 때문에 패스

- 부동산 소유 여부 : 자기 소유의 집이 있으세요? 아니오
평생 제이름으로 된 부동산을 가져 본 적이 없기에...바로 패스했습니다. 

- 전세나 월세 거주 여부 : 그럼 전세나 월세로 거주 중이신가요?
전세로 거주 중도 아니고 월세로 거주중도 아니고 부모님 집에서 아직 얹혀 살고 있습니다.ㅠㅠ 그래서 이 항목까지 패스하게 되었는데요. 전세로 거주중이면 일정 금액 이상의 전세 금액이 넘으면 발급이 된다고 합니다.

- 자차 소유 여부 : 자동차 있으신가요? 아니오.
제 명의로 된 자동차도 없기 때문에 저는 패스하게 되었습니다. 가진게 없네요.ㅠㅠ

- 매달 보험료 납부 15만원 이상 : 보험 한달에 15만원 이상 납부 중이신가요? 아.. 12만원 정도 되는데요...
매달 보험을 15만원 이상을 납부 중이라면 또 가입 조건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실비보험 딱 하나 매달 12만 5천원 내고 있어서 또 발급 조건에 해당하지 않았습니다. 이 정도 되니 카드 하나 발급 받는데 제 비루한 경제 상황이 다 드러나는 것 같아 부끄럽더군요

-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세대주 월 3만원이상 3개월 이상 : 이것도 안되네요. 

- 예금 혹은 적금 6개월 평잔 50만원 이상 : 앗 여기에 해당합니다.
삼성카드의 경우 시중 은행의 계좌에 6개월 평균 잔액이 50만원 이상 된다면 카드 발급 대상자에 해당하는 데요.

우리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등 제 1금융권은 물론이며 새마을 금고, 농협등도 모두 가능합니다. 단 예금증명서를 은행에서 발급받아서 카드사에 스캔하거나 사진찍어서 보내 드려야 합니다.

여기서 예금 평잔이란 6개월 동안 통장에 들어 있었던 총금액을 더한 후에 나누기 180을 하면 됩니다. 무직자가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가장 쉬운? 조건 중 하나입니다.  아래 글에 평균 잔액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조건 알아보기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조건 알아보기

무직자인 경우는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이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바로 은행과 카드사에서 카드 발급전에 재직 여부를 중요하게 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무직자라고 해서 신용카드 발급

realhair.tistory.com


신규카드 발급 거절과 신용점수 하락 

결론적으로 무직자의 경우에는 부동산, 전세금 자차, 건강보험료, 보험료, 6개월 평잔으로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드사의 조건들이 대부분 비슷한데 합니다.

그런데 한 신용카드 회사에서 신용카드 발급이 거절 된 상태에서 곧 바로 다른 신용카드를 다시 신규로 발급받거나 또 거절 받게 되면 신용점수가 하락하게 된다고 하네요. 그러니 미리 발급 조건을 알아보시고 자신이 해당하는 경우에 발급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를 사용시에 상환 연체가 되면 당연히 신용점수가 하락하게 되고 3개월 이상 장기연체에 들어가게 되면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신용카드의 사용은 엄연히 선대출 후결제의 개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현명한 신용카드 사용으로 행복한 경제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