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경제 보험 정보

신용카드 전화 신청과 신청 취소 하는 방법 정리! 본문

대출 정보

신용카드 전화 신청과 신청 취소 하는 방법 정리!

정보캣 2022. 8. 5. 18:06

신용카드는 은행에 방문하거나 카드사 영업점에서 신청해야 되는 걸로 아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전화로도 빠르고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발급 종류는 크게 신규 발급, 추가/ 교체발급, 재발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4가지 모두 전화로 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 신용카드 전화 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목차

 

 

각 신용카드사 전화 번호

코로나가 우리사회에 직격탄을 가하면서 사회의 많은 부분이 비대면으로 바뀌고 있는데요. 신용카드 전화신청은 비대면 발급방법 중 하나입니다. 비대면으로 신청한다고 하여 혜택이 적거나 하지 않고 똑같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전화 신청 하는 번호가 각기 나와있습니다. 각 카드사 전화 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KB국민카드: 1588-1688

- 롯데카드: 1588-8100

- 비씨카드: 1588-4000

- 삼성카드: 1588-8700

- 수협은행: 1588-1515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1588-1599

- 신한카드: 1544-7000

- 씨티카드: 1566-1000

- 우리카드: 1588-9955

- 외환카드: 1588-3200

- 하나SK카드: 1599-1155

- 현대카드: 1577-6000

- NH카드: 1588-1600

만족도 평가

 

혹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 예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 우리은행의 전화 신청 예약 모습입니다

 

 

신용 카드 전화 신청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 

인바운드는 직접 카드사에 전화해서 카드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특별한 프로 모션을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직접 전화해서 카드를 신청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카드사 대표번호로도 접수가 가능하고, 일부 카드사는 발급 전용번호를 운영하는 경 우도 있습니다. 요즘은 디지털 서비스가 발달하여, 모바일로 신청하면 적게는 5만 원 에서 많게는 10만 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웃바운드는 상담원이 직접 전화해서 카드 신청 접수를 받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굉 장히 많이 이루어졌는데, 요즘은 개인정보 이슈로 많지는 않습니다. 마케팅 활용 동 의를 받은 고객에게 제휴 신용카드가 출시된 경우, 해당 제휴사에서 아웃바운드를 하 여 카드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이때는 약간의 프로모션이 적용됩니다. 대뜸 전화해 서 카드 신청하라고 해서 할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 전화 신청 취소 하는 방법

가끔 원하지 않는 신용카드를 발급한 경우나 ( 지인의 계속 되는 부탁 등으로....)
하루만에 변심하여 생각해보니 딱히 신용카드가 필요 없는 경우, 신용카드를 취소해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발급신청 후 2~3일정도 지나면 카드 심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 콜센터에 전화해서 발급취소를 요청하면 되는 돼요.  만약 시간이 좀더 지났더라도 심사 담당자가 자택 또는 직장으로 전화를 하기 때문에 그때 발급취소 의사를 밝히면 됩니다. 또한, 발급까지 완료되어 배송이 진행되었다면 배송과정에서 반송을 요청하고 콜센터로 전화해서 발급취소를 요청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직접 영업점을 찾아가시거나 모바일 어플로 신청을 취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취소 하면 신용점수가 떨어질까?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아직 사용하지 않은 체로 취소하게 되면 신용카드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취소는 해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해지의 경우에도 다소 신용점수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단 한장의 신용카드를 장기간(10년) 넘게 썼는데 갑자기 해지를 한다면 신용 점수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단순히 취소 만으로는 신용점수가 떨어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신용카드 전화 신청하는 방법과 취소 하는 방법, 그리고 취소에 따른 신용점수 변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화 한통으로 간편하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