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경제 보험 정보

개인회생 중 추가 대출 가능할까요? 이렇게 해보세요 본문

대출 정보

개인회생 중 추가 대출 가능할까요? 이렇게 해보세요

정보캣 2022. 8. 5. 19:31

개인 회생 중에 추가 대출을 받는 것이 가능할까요? 결론 부터 말하면 매우 쉽지 않고 가능하다고 하여도 조심스럽게 대출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는 개인 회생 중에도 대출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개인 회생중에도 대출금이 필요한 경우가 있죠.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다양한 대출 방법들이 인터넷 정보로 공유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몇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곳에 개인회생중 대출 가능한 방법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목차

 

1. 성실 상환자가 되자 - 신용회복 위원회 

우선 개인 회생 대출을 받기위해 방법적으로 가능한 3가지 큰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1. 성실 상환자가 되자!

성실상환자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과 대상자에 해당하는지의 기준은 신용회복위원회나 타 채무 조정기관에서 채무조정을 받은자 중 6개월이상 성실상환을 하고 있거나 최근 3년이내 상환을 하였다면 대상자가 됩니다.

개인회생 변제계획을 인가받았다면 6개월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이내에 상환을 했다면 됩니다.

소득이 존재해야되며, 대출금을 상환할 능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또 한 보유재산이 과다하거나 연체정보다 신용정보조회에서 사라지지 않았다면 안됩니다.
대출은 조건에 맞다고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렴한 금리인 만큼 자금의 필요 용도와 목 | 적이 분명하고 그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렇게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생활안전자금, 학자금, 고금리 대환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등의 목적으로 연 2 ~ 4%의 저렴한 이율로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 학자금 이용해보기 

두번째 방법으로는 약간의 우회적인 방법으로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나 부양가족이 아직 학생 신분으로 있으시다면 개인 회생 여부와 관계 없이 학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학자금은 최대 20년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2%이내로 매우 저렴합니다. 

 

3. 영세 사업자 대출 자금 이용하기 

세번째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영세 사업자 대출금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것 역시 약간 우회적인 방법이지만 이미 사업자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이용가능하세요 

영세사업자의 운영자금에 대해서 연 4%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건에 맞더라도 무조건 가능한것은 아니기 때문에 심사를 거쳐서 정확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심각하거나 복잡한 사유나 큰제약이 되는 사유가 아니라면 상품을 이용해볼 수있습니다.

 

4. 정부 & 저축은행 개인회생 대출 이용하기

정말 돈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면 개인회생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가 높고 대출 조건이 나쁠 수 있으니 꼭 정확하게 확인해보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몇군데 대부업체 개인회생 대출을 소개해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캠코 개인 회생 대출 

캠코 개인회생자대출의 정식 명칭은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입니다. 개인 회생 절차에 따라 인가된 변제 계획을 성실하게 이용하고 있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데요. 캠코 개인회생대출 자격조건을 통해 자세한 정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용 후기를 보니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더군요.

 

2. 저축은행 개인 회생 대출 

저축은행에는 개인회생 및 면책 결정자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키움저축은행의 친 구론이 대표적입니다.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이며, 3개월 이상 근무 중인 직장인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년까지 연 최대 19.9%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키움저축은 행 친구론의 자격조건을 살펴보신 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개인회생 중 대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 회생중에는 대출이 어렵기는 하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니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시고 본인에 맞는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