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경제 보험 정보

햇살론 대출 후기, 대출 자격, 단점 및 장점 최신정보 총정리! 본문

대출 정보

햇살론 대출 후기, 대출 자격, 단점 및 장점 최신정보 총정리!

정보캣 2022. 7. 27. 12:27

서민금융 햇살론 대출 후기 및 대출 자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햇살론이 가장 유명한 서민 금융 대출 상품이다보니 카더라가 많은데 가장 최신 정보를 확실하게 정리했으니 햇살론 후기와 대출 자격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글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햇살론이란? 

먼저 햇살론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서민 지원 대출 상품 입니다. 
저신용자, 저소득자가 그 조건이 되며 일반적으로 소득기준 연간 3500만원 이하, 신용기준 7등급 이하가 그 조건입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 

햇살론의 경우도 근로자 기준, 자영업자 기준, 무직자 기준등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여기서 근로자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4대 보험을 적용 받는 근로자를 의미합니다. 

- 근로자 근로기준 : 현재 1개월 이상 근무 중인 자, 최근 1년 동안 최소 3개월 이상 근무 한자 

- 소득 기준: 연간 소득이 3,500 만원 이하인자 (신용 점수가 하위 20% 인자는 연간 소득이 4500만원 까지 가능 )

- 신용 등급 기준: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로 저신용 인자, NICE 평가정보 744점이하, KCB 올크레딧 700점이하 

 

근로자 햇살론 대출 후기 

저신용자, 저 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데 사실 기준에 들어도 서류 심사가 빡빡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근로자의 경우에는 무직자 보다는 상대적으로 훨씬 대출이 잘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리가 점점 올라가는 시기이기 때문에 햇살론의 금리도 계속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각했던거보다 훨씬 높은 금리에 대출이 진행되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하네요. 

예전에 근로자 햇살론의 장점으로는 대환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이었는데요, 
지금처럼 금리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을 때는 대환 대출로의 장점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의 장점 

- 근무자 햇살론의 가장 큰 장점은 근무 기간이 짧아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근로자 햇살론의 경우에는 재직 기간이 1개월만 되어도 신청 요건을 충족합니다. 
그리고 무직자의 경우에는 햇살론 유스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장점으로는 대출 진행을 위한 저신용, 저소득자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햇살론 대출의 단점 


- 대출 조건이 점점 까다로워 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금리 인상기이며 정부에서 대출을 줄이고 있는 방향으로 가기 때문에 햇살론도 이전에 비해서는 대출 조건이 많이 까다로워 졌습니다. 

- 낮은 보증한도에 비해서 높은 금리 입니다. 예전에는 보증한도는 낮아도 금리도 낮은 것이 장점이었는데 이제는 금리가 많이 올라서 이런 장점이 적어졌습니다. 2022년 현재 최대 금리 10.5% 까지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 제 2금융권으로 신용도에 영향이 갈 수 있습니다. 시중 큰 은행들인 제 1 금융권들과 달리 햇살론은 제 2금융권으로 연체가 일어나지 않아도 대출 만으로도 신용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햇살론의 장점과 단점 대출 자격과 대출 후기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조건은 개인에 따라 혹은 시기에 따라 변동 될 수도 있으니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서민 금융 진흥공단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