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경제 보험 정보

햇살론 대출 부결 사유 TOP5 최신정보 총정리! 본문

대출 정보

햇살론 대출 부결 사유 TOP5 최신정보 총정리!

정보캣 2022. 7. 27. 13:21

햇살론 유스 대출 심사에서 거절 된 분들이 요즘 많이 있습니다. 대출 심사가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햇살론 유스 대출 부결 사유를 확실히 이해하면 보완하여 다시 대출을 신청하여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햇살론 유스 대출 부결 사유에 대해서 완전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햇살론 유스 대출 거절 사유 1: 기 대출 문제  

가장 일반적이고 가장 많은 대출 부결 사유가 바로 기대출 관련 입니다. 
기대출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이전에 받은 다른 대출입니다. 

그럼 다른 대출을 받으면 무조건 부결이 될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햇살론 유스 대출을 신청하기 1~2개월전에 바로 다른 대출을 신청하여 받았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혹은 짧은 기간이 아니라고 하여도, 다른 대출이 쌓여있으면 역시 대출 심사 거절 사유가 됩니다 
이는 대출금이 계속 쌓이면 연체가 될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소득대비 기대출이 과도하게 잡히면 대출이 거절됩니다. 

 

햇살론 대출 심사 탈락 2: 연체 문제 

기대출이 연체 되고 있는 상황은 가장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기대출이 연체되고 있으면 신규 대출은 대부분 부결 됩니다. 
그리고 대출금 연체는 아니라고 하여도, ' 신용카드, 휴대폰 요금' 등이 미납 연체되고 있어도 대출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카드나 세금, 통신요금의 연체는 금융기관에서 대출자가 연체없이 상환이 어렵다는 판단을 하게 되어 대출이 거절 됩니다. 

 

햇살론 부결 사유 3: 신용카드 발급

신용카드를 짧은 기간내에 여러장 발급 받는 것 만으로도 대출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신용카드는 개인의 신용점수를 하락 시킬 뿐만 아니라, 많은 지출이 발생할 수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에 대한 후기들을 찾아보면, 신용카드 발급이 문제가 되어 대출이 거절되었다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그러니 굳이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를 여러장 발급 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유 4: 햇살론 유스 대출 한도 초과 

햇살론으로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최대 한도는 1인당 1200만원 입니다. 
이미 개인이 받을 수 있는 햇살론 한도를 넘어서서 대출을 신청하게 되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최대 한도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대출 거절 사유 5: 재산 및 소득 증명 불가


햇살론의 경우에도 무직자의 경우에는 대출을 받기 어렵습니다. 
금융기관의 경우에는 소득을 바탕으로 그 사람의 상환능력을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재산이나 소득 증명이 불가능할 경우 햇살론 유스 대출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재직 기간은 짧은 것은 반드시 거절 사유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재직기간이 1개월 남짓한 분도 햇살론 유스 대출 승인이 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햇살론 유스 대출 심사 거절에 가장 많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5가지의 경우를 찾아보았습니다.
위 조건은 개인에 따라 혹은 시기에 따라 변동 될 수도 있으니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서민금융진흥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