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경제 보험 정보

햇살론 유스 2회 대출이 가능할까요? 본문

대출 정보

햇살론 유스 2회 대출이 가능할까요?

정보캣 2022. 7. 31. 12:40

이미 한번 햇살론 유스를 통해서 대출을 받은 사람의 경우, 햇살론 유스 대출을 2번 이용할 수 있을까요? 우선 결론 부터 말하면 조건에 따라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어떤 경우에 햇살론 유스 2번 이용이 가능하고 어떤 경우에 불가능 한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햇살론 유스 2회 대출이란?

햇살론 유스는 청년들을 위한 저소득, 서민 대출 상품인데요. 
원칙적으로는 햇살론 유스는 1회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첫번째 대출에서 보증 한도가 남아있고, 소요기간이 경과 했을 경우 2번, 3번 계속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2회 보증 한도 조건 

햇살론 유스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금을 보증 받아 각 시중은행에서 진행되는 형태인데요.
그러니 서민금융진흥공단에서 대출 받을 수 있는 보증금 한도가 남아 있으면 계속 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보증금 최대 한도는 1200만원 입니다! 
1회 대출에서 대출 보증한도를 이미 1200만원을 넘어섰다면 더이상 대출이 불가합니다. 

햇살론 유스 보증한도를 기간과 용도별로 확인 해 보겠습니다.  
- 햇살론 유스 기간별 한도 
  -> 일반 생활 자금 : 연간 6백만원 
  -> 특정 용도 자금 : 연간 9백만원 
- 햇살론 유스 용도별 한도 
  -> 일반 생활 자금 : 1회 3백만원 
  -> 특정 용도 자금 : 1회 9백만원  

햇살론 유스는 1회 대출이 진행되고 난 이후에 최소 1개월 이상이 되어야 다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2회 대출 가능 소요 기간

햇살론 유스는 1회 대출이 진행되고 일정한 시간이 소요되고 난 이후에만 대출 진행이 가능한데요 
일반 보증의 경우 50만원을 1개월, 특례보증의 경우 85만원을 1개월로 산정하여 전체 대출금에서 계산을 하는 형태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일반 보증으로 햇살론 유스 500만원을 대출 했을 경우, 50만원 x 10 = 500 만원 이니
총 10개월이 지나야 다시 대출이 가능합니다. 

특례보증으로 500만원을 대출 했을 경우에는, 500 / 85 = 5.88 이니 약 6개월이 지나야 추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본인의 이전 햇살론 유스 대출 금과 대출 기간을 계산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위 조건은 개인에 따라 혹은 시기에 따라 변동 될 수도 있으니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신한은행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햇살론 유스 2회 대출에 대한 한도와 경과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튼튼한 경제 계획으로 건강한 경제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