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경제 보험 정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레이븐 코인의 4가지 호재 본문

비트코인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레이븐 코인의 4가지 호재

정보캣 2021. 6. 27. 14:46

 

레이븐 코인이 떡락과 하락 횡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60원으로 바겐 세일 중인데요. 근데 모르죠. 이게 바겐 세일일이지...이제 지하실 들어가는 입구 일지. ㅎㄷㄷ 

어쨋든 존버 하기로 결정한 이상 매도 생각은 없기 때문에 호재나 찾아봅시다. 이 시기에 호재가 무슨 의미가 있고 호재도 일어나야 호재인데.....그래도 희망고문이라도 해야죠.

1. 코인베이스 상장

 

거의 1년은 된 떡밥입니다;;; 코인베이스는 미국 최대 코인 거래소 입니다 현재 상장 된 코인수가 50여개 밖에 안될 정도로 엄선된? 코인들만 상장시키는데요. 참고로 업비트가 약 170여개 됩니다. 

그래서 코인베이스에 상장했다고 하면 우선 메이저 코인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니 다른 거래소 들에도 상장이 쉽게 쉽게 이어지겠죠. 마치 신약이 미국 FDA 승인 받으면 다른 유럽 아시아 나라에서는 쉽게 허가 받는 것 처럼요.

그리고 미국 최대 거래소에 상장이 되었으니 당연히 유통이 활발해지고 거래가 더 많이 발생하면서 가격이 상승하겠죠. 코인판에 코인베이스 상장 만큼 큰 호재는 없을 것 같네요.

현재 레이븐의 코인베이스 상장 현황은 팩트체크입니다.

코인 베이스 상장 신청 했다 - 팩트
코인베이스에서 추가 자료 요청 했다 - 팩트
레이븐 개발진에서 추가 자료 전달 했다 - 팩트 

트론 블랙이라고 레이븐 핵심 인물 중의 한사람이 2021년 6월 27일날 트위했습니다. 내용은 사실 별건 없고 그냥 상장을 위한 준비가 다 되었으니 상장 시켜라고 코인베이스에 트윗 날린것 입니다. 

그래서 요즘 다시 상장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근데 모르죠 언제 상장할지는...

2. 업비트 원화 상장

레이븐은 현재 한국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 BTC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한데요. 현금으로 바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닌 비트코인을 사서 비트코인으로 다시 레이븐을 사야합니다. 

거래에서 수수료가 두 번 들어가고 뭔가 좀 진입장벽이 있으니 거래량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비트마켓에 있는 코인들을 가끔 원화마켓으로 옯겨서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원화 상장이라고 하는데요.

레이븐은 거의 1~2년간 업비트 BTC 마켓 거래량 1위인데요. 그래서 항상 원화상장 강력한 후보로 언급이 됩니다. 근데 이것도 업비트 마음이죠. 오히려 최근 24종의 코인을 상장 폐지 시키는 분위기인데 쉽게 신규 상장이 가능할까라는 생각은 듭니다.

3. 2022년 1월 첫 반감기.

레이븐 존버들을 비꼬는 말중에 감기환자라는 말이 있는데요. 맨날 반감기 반감기 노래부르면서 감기에 걸려있다는 말입니다.... 어쨋든 비트코인이 반감기때마다 큰 가격 상승을 만들어냈었는데 그런 효과를 레이븐에게 기대하는 것 입니다. 

반감기가 무엇인지 반감기가 오면 왜 가격상승을 기대하는 지는 제가 써둔 아래글을 봐주세요

 

레이븐 반감기 일정과 반감기 이후에는??

 


4. STO 메타

사실 이게 좀 제일 얼척 없긴한데. 코인판에는 돌고 도는 유행이 있다는 말이 있습닏. 예를 들면 김치메타라고 하면 김치코인들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대부분의 김치 코인들이 떡상을 한다는 것입니다. 주식의 2차전지, 엔터, 조선주 이런식으로 테마가 도는 것과 비슷한 것 입니다.

그 동안의 기억나는 메타들은 메이저 메타, 중국메타, 김치메타, NFT 메타 등이 있었고 레이븐은 STO 메타에 해당합니다 딱히 STO 메타는 오지 않았는데 언제인가 STO 메타가 오게 되면 레이븐이 떡상한다는 것입니다.

STO 증권 발행 토큰들을 묶는 테마인데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봐주세요.


 레이븐의 핵심 사용 용도 STO 증권형토큰제공 기능


호재가 많이 기다리고 있긴한데......처음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현실에서 일어나야 호재죠... 그래도 뭐 어쩌겠습니까... 호재라도 잡고 물고 늘어져봐야죠...


함께보면 좋은 글 

https://youtu.be/XaUTjKG2By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