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경제 보험 정보

탈모약 총정리 -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미녹시딜, 카피약 본문

탈모 정보

탈모약 총정리 -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미녹시딜, 카피약

정보캣 2020. 10. 15. 21:01


가장 잘 알려진 대표적인 탈모약은 프로페시아 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탈모약이라고 하면 프로페시아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정말 많은 탈모약들이 있습니다. 프로페시아의 특허 기간이 끝나 카피약인 제네릭 약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곳에 탈모약의 종류인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미녹시딜, 카피약에 대한 모든 정보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목차

 


피나스테리드 계열

피나스테리드는 탈모약의 화학성분 이름입니다 .이 피나스테라이드로 만든 약이 프로페시아 입니다. 피나스테라이드 약은 먹는 약(경구약) 입니다. 작용기전은 유전적 남성 탈모를 일으키는 DHT를 합성하는 제 5알파 환원 효소의 활동을 없애는 것입니다.

미국 식약청인 FDA로 부터 약으로서 효과를 인정받은 단 두개의 제품 중 하나입니다. 프로페시아는 2008년도에 특허가 만료되었고 그 후 많은 카피약들이 탄생했습니다. 

 

카피약은 제조 성분과 제조 방법이 오리지날 약과 똑같습니다. 단지 제조사가 다를 뿐입니다. 알려진 효과도 거의 차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카피약을 출시할 때 식약청의 승인을 통과해야 됩니다 그때 효과 검증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안정성에 있어서도 식약청의 안전성 검사를 다 통과한 제품들이라 특별히 문제되는 건 없습니다. 그래도 제조 과정이나 다른 부분에서 오리지널 약과는 차이점이 있겠죠. 제가 다녔던 피부과 담당 선생님도 프로페시아만 드신다고 하시더라고

 

카피약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가격이 저렴합니다. 탈모약은 한번 시작하면 평생 먹어야 되니, 가격이 더욱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매번 처방전 비용을 생각하면 약값이 만만치 않게 들어갑니다. 

싼 가격의 카피약 혹은 비싼 가격의 오리지널약을 선택할 지는 본인이 잘 생각해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페시아의 카피약 종류는 

다모페시아정, 모나필정, 모나페시아정, 미노페시아정, 모나드정, 피나필로정, 피나베린정, 피나스로정, 피나시딜정, 바로피나정, 메디페시아정, 네오페시아정, 유나시아정, 마이시아정, 마이페시아정, 메리나정, 그로모정, 두피나정, 대웅바이오피나스테리드정, 모더페시아정, 모더페시아정, 베르모나정, 씨제이피나스테리드정, 티나제정, 페로시아정, 프로시정 등이 있습니다. 

카피약 들의 종류가 워낙 많으니 제조사들이 작명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주로 이름에 피나~, ~ 페시아, 프로~ 이런 이름들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피나정이 귀엽네요

 

 두타 스테리드 계열

두타스테리드도 약의 원료가 되는 화학성분 이름입니다. 오리지널 약의 이름은 아보다트 입니다. 두타 스테리드 계열의 탈모에 대한 작동 원리도 피나스테리드 계열과 유사합니다.

탈모를 일으키는 남성호르몬의 변형인 DHT를 합성하는 제 5 알파 환원효소의 활동을 막는 것입니다. 그런데 제 5 알파 환원 효소에 1형과 2형이 있다고 합니다. 피나 계열은 제 2형만 막고 두타 계열은 제 1형과 2형을 모두 막습니다. 

사람에 따라 두타 스테리드 계열의 약발?이 더 잘 받는다고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효가 더 강하고 부작용도 더 강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탈모인들끼리의 토론이니 정확한 부분은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 하시길 바랍니다. 

두타계열도 정말 많은 카피약이 있습니다. 탈모약이 수익성이 좋은가 봅니다.

 

 

 

아보다트 카피약 종류

두타스카, 두타렉스, 두타리드, 원투스테리드,  러스, 두타락, 유로다트아보타스, 두타반, 두타드, 대웅바이오두타스테리드, 아보테드, 아나딘, 아보테리드, 아보스타, 두타텍트, 아보피나, 두아보, 아보스티드, 두타라이드

두타 계열도 정말 많은 카피약이 있습니다. 작명에 주로 '두타'나 '아보'를 붙이는 군요. 개인적으로 두타렉스가 눈에 띄네요. 스타렉스가 연상되어서 그런가 봅니다

 

 

미녹시딜 계열

미녹시딜은 위의 두 탈모약과는 작용기전이 다릅니다. 두피에 직접 도포하여 두피 혈관의 확장을 도와 영양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모근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입니다. 약간은 보조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래도 미국 FDA에서 탈모 치료 효과를 인정받은 단 두 가지의 약물중 또 다른 하나입니다. 미녹시딜을 이용하여 만든 카피약들도 아주 많습니다.

미녹시딜 로게인 폼, 커클랜드 미녹시딜, 마이녹실 등이 있습니다

 

탈모약 복용시 주의점

제가 탈모약을 복용하기 전 피부과 2군데를 찾아 진료를 받았습니다 그때 공통적으로 들었던 내용들을 공유해드립니다. 

 

탈모약은 가임기의 여성이나 임산부가 절대 만지면 안됩니다.
호르몬의 변형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탈모약은 정해진 복용량을 지켜 먹어야 합니다.
많이 먹는다고 약효가 좋아 지는 것이 절대로 아니라고 합니다.
의사선생님과 약사 선생님이 말씀해주신 하루 복용량과 방법을 꼭 따라야 합니다.

탈목약의 부작용은 보통 1%정도 이라고 합니다.
아주 적은 분에게만 나타나며 복용을 그만둘 시 대부분 이전으로 회복된다고 합니다. 

탈모약은 평생 먹어야 합니다.
단기적으로 병을 치료하는 개념이 아닙니다.

평생 관리하며 더이상 안빠지게끔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른 탈모 영양제와 함께 먹어도 괜찮다고 합니다.
그래도 혹시나 몸에 이상이 생기면 복용을 바로 중단하고 병원을 찾도록 합니다.


탈모약은 이렇게 크게 세 종류로 나눌 수 있으면 그 종류 안에 엄청나게 많은 카피약들이 있습니다. 본몬에서 소개했던 카피약 이외에도 훨씬많은 약들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잘 맞는 약도 조금씩 다르고 안 맞는 약도 다르다고 합니다.

그러니 탈모 약을 복용하기 전에 꼭 피부과 의사선생님과 꼼꼼하게 진료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머리가 풍성해지는 그날 까지 우리모두 힘냅시다!

 

 

Comments